[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최고위원은 전남 순천·곡성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가 당선된 데 대해 "혁신없는 당엔 더 이상 표를 주지 않겠다고 하는 호남 민심의 큰 분노의 표현"이라고 말해 주목을 끌고 있다.

우 최고위원은 "단지 순천·곡성 만의 문제가 아니라 광주 광산을에서의 아주 낮은 투표율, 이것이 순천·곡성의 패배와 연결돼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대한민국에서의 혁신은 박근혜정부만의 문제가 아니라 새정치민주연합 자신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민심을 우리가 읽지 못했다"라고 자성했다.

그러면서 "이정현 당선자의 선거전략도 주요했지만 한편으로는 순천·곡성 시민들께서 일종의 지역 구도를 넘어서는 시험에 나선 셈"이라면서 "순천·곡성의 민심에 대해서 저희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제는 응답을 해야할 때다. 가혹한 혁신을 통해서, 새롭게 태어남을 통해서 호남 민심에 응답해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김한길 안철수 두 공동대표에 대한 선거패배 책임론에 대해선 "오늘 내일 거치면서 당 안에서 여러 가지 목소리가 나올 것"이라면서 "다 같이 책임져야 한다"고 밝혀 두 공동대표 뿐만아니라 최고위원단 총사퇴 가능성을 시사했다.

특히 "새정치연합 전체가 반성해야 할, 변화해야 할 상황"이라면서 "당 대표들을 바꾸고 하는 차원을 훨씬 넘어서서 새정치연합이 어떤 방향으로 혁신해야 할지에 대한 해답을 내놔야할 때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걸맞은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