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민영화 반대 시위를 하는 보건노조원들(사진=뉴시스)

[코리아데일리 강태오 기자]

보건노보가 총 파업에 들어간 이후 무상의료운동본부 홈페이지는 지난 22일 밤 의료민영화 입법 반대 100만 서명 운동을 진행 이날 오후 4시께 기준으로 33만여 명이 서명에 참여한 상태라고 밝혔다.

유병언 사체 발견 관련 사항들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른 가운데, 의료민영화를 반대하는 네티즌들은 의료민영화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SNS에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앞서 21일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는 "전국 보건의료노조 소속 조합원들이 22일부터 닷새간 총파업에 들어간다"고 밝힌 바 있다.

보건의료노조가 닷새간 의료민영화 반대에 따른 총파업에 돌입하면서 또 국민을 볼모로 잡았다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앞서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정책들은 대부분 의료 발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정책은 국민의 건강권과 생명권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파괴하는 의료 황폐화 정책"이라고 맹비난했다.

또한 "의료 민영화 정책은 국민의 생명권을 재벌 자본의 이윤 추구 대상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의료 민영화 정책들을 모두 폐기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의료법 개정안에 반대하기 위한 '100만인 서명 운동'도 진행되고 있다. 이 서명 운동에는 현재 26만명이 넘게 참여했다고 밝히는 정부와 대치국면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앞서 지난달 정부는 병원을 경영하는 의료법인들도 외부 투자를 받아 여행·온천·호텔 등 다양한 업종에서 자회사를 세우고 이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의료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것이 이들의 주장하는 시위의 빌미다.

이에 보건의료노조는 부대사업 확대시행 입법예고와 관련된 의견 제출 마감일인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전국에서 조합원 6천여 명이 참여하는 파업 투쟁에 들어가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 시위에 대형병원들은 참여를 안해 당분간 극심한 의료 대란은 일어나지 않을 전망이지만 그래도 국민들이 불안하기는 마찬가지다.

이에 대한 시위를 지켜 본 한 서울시민은 “민주노총의 산하 보건노조원들이 극한 대치를 보이는 것은 밥 그릇 싸움을 하는 것 같아 국민들이 불안하다”면서 ‘정부와 타협을 통해 어느 정도 합리선을 찾아야지 서명운동을 하는 등 정부를 일방적을 몰아붙이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