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9개 기업의 제품·CI·BI·포장 디자인 지원

▲ (사진출처= 충청북도청)

충청북도가 '아름다움과 생명의 만남'을 주제로 2014 충청북도 뷰티·바이오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충북 도내의 뷰티·바이오 관련 기업의 제품디자인 및 CI·BI, 포장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 응모자격은 전국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뷰티·바이오 관련기업의 산업디자인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 6월에 도내 바이오업체와 뷰티·화장품업체를 대상으로 '2014 충청북도 뷰티·바이오디자인 공모전 지원 대상기업'을 공개 모집한 바 있다.

공모전 대상기업 모집을 통해 총 19개의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번 '2014 충청북도 뷰티·바이오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제품, 포장, CI, BI 등)은 해당 기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공모전 대상기업(19개 업체): (주)제인앤씨트레이딩, 제천한약영농조합법인 등

공모전 작품접수는 9. 1.∼9.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심사기준은 독창성, 실용성, 심미성, 기능성 등 이다. 대상 1명에게 상장·상패, 300만원의 부상이, 금상 3명에게는 상장과 2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되는 등 총 30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품은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 중(10. 3.∼10. 8일까지, 6일간) 행사장 내 '바이오산업관'에서 전시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b21.net)를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산업디자인실(043-220-3204∼8)로 문의하면 된다.

신강섭 기업유치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충청북도의 전략산업인 뷰티·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기업의 브랜드를 강화시키기 위하여 관련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디자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응모되어 우리 도내 기업 및 제품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을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