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를 공식 임명하면서 야권이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종섭 내정자에 대한 장관 임명안을 재가(裁可)했다는 것.

정종섭 신임 안행부 장관은 앞서 국회 인사청문회를 마치고도 여야 간 이견으로 그 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못해 인사청문회법 등 관련법에 따른 청문 경과보고서 정부 송부 시한(14일)을 넘겼다.

이에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5일 하루 추가 기일을 지정해 정종섭 장관의 청문 경과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재요청하기도 했다.

그러나 15일 밤 12시까지도 정종섭 장관에 대한 청문 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으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이후 언제든 정 장관을 정식 임명할 수 있었고, 16일 오전에 임명안을 재가했다는 게 청와대 관계자의 말이다.

이에 따라 박근혜 정부 2기 내각은 전날 임명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병기 국가정보원장,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까지 포함해 6명으로 출범하게 됐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전날 김명수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했고,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오전 자진사퇴했다.

야당은 그동안 정종섭 장관에 대해서도 과거 '군(軍) 복무 특혜'와 위장전입, 자기 논문 표절 등을 이유로 임명을 반대해왔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전격 임명을 강행해 야권이 불통을 다시 들고 나올 것으로 보여 정계는 주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