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찰옥수수축제 오는 8월 1일∼3일, 홍천읍 토리숲에서 개최

▲ (사진출처= 홍천군청)

홍천군(군수 노승락)과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홍천찰옥수수 제3회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오는 8월 1일 축제 첫날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홍천명품으로 널리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는 지리적표시등록 제15호인 홍천찰옥수수를 이용하여 전국 요리사와 일반인들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국요리경연대회이다.

대회참가요리는 홍천찰옥수수를 주재료로 홍천쌀, 늘푸름홍천한우, 홍천잣, 홍천인삼 등 홍천농·특산물의 식재료를 활용한 향토음식으로 메뉴가 구성되어야 하며, 경제성, 상품성, 대중성, 보급성, 관광상품화 할 수 있는 음식이면 된다.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고 2인 1조로 가족, 친척, 친구, 이웃, 남녀 등으로 팀을 구성해 출전하면 된다.

해마다 많은 신청자가 쇄도하고 있고 홍천찰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전국요리경연대회에는 참가자 전원에게 재료비의 일부를 지원함은 물론 최우수, 우수, 장려상, 재치상, 인기상 등 4백여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국요리경연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홍천찰옥수수축제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cfestival.kr와 http://corn.acron.kr)와 전화 ☎033-435-4350으로 오는 25일까지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재미잡Go! 건강잡Go! 사랑잡Go!'의 슬로건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홍천읍 토리숲에서 개최된다.

홍천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과 함께 여름휴가의 재미를 극대화하며 고향의 추억을 만끽할 수 있는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무료로 홍천강의 레포츠와 에어바운스 물놀이 시설을 즐기며 다양한 체험거리는 물론 볼거리·먹거리와 함께하는 가족체험형의 축제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