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사회복지법인 대명복지재단과 협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명 보금자리주택이 8월말 준공될 예정임에 따라, 입주대상자를 사전에 선정하고자 입주대상자를 모집한다.

대명 보금자리주택은 홍천읍 태학리 275-5번지 상에 총6가구(1층 4가구, 2층 2가구)규모로 건축중인 다가구 주택으로서 대명복지재단에서 2015년까지 총3동을 건축하여 홍천군에 기부채납하고 홍천군은 입주자 선정 및 관리를 지원하는 공동 협약사업이다.

2012년에 1차 1동을 건립 기부채납 받아 현재 총 6가구가 입주하여 생활하고 있으며, 이번에 2차 사업분으로 건축중인 1동(6가구)에 대하여 입주자를 선발한다.

이번 입주신청 기간은 오는 7월 24일까지 이며, 접수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입주신청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가구이면 누구나 가능하나 고령 또는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단독가구 또는 부부가구, 2∼3인 가구 등 거동에 어려움이 있고 가족구성원이 소규모인 가구가 우선 입주 대상이며 최종 입주대상자 선정은 8월 하순 홍천군생활보장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하고 9월에서 10월중 입주를 완료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이번 보금자리공동주택 추가 건축에 따라 총 2개동 12가구의 저소득층에 대한 주거안정에 기여하게 되었으며, 2015년부터는 민선6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보금자리 공동주택 건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홍천군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