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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 '장애인 편의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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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7.09  11: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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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홍천군청)

홍천군은 장애인의 민원발급 편의를 위해 '장애인편의용 무인민원발급기'를 7월 1일부터 설치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장애인이 사용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어 장애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이 제공된 기기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새로 도입된 장애인 편의용 무인민원발급기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발급화면이 상하로 자동 표출되며 휠체어 이용자를 위해 주요 조작부가 휠체어사용자의 위치에 맞게 장착되어 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기능과 이어폰소켓이 장착되어 있고, 점자 키패드와 촉각 모니터기능도 포함돼 있어 장애인 편의기능이 강화되었다.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민원발급건수는 2012년 42,440건, 2013년에는 53,109건에 달하고 있으며 2014년 6월 말까지 34,577건으로 해마다 그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군은 7월 초순 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동면 좌운리, 서면 모곡리)하여 원거리 민원인에 대한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향후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운영하고 대군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장애인 편의용 무인민원발급기는 홍천군청과 홍천읍사무소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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