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경상남도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8일 경남도는 도내 대학생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위한 기업 맞춤형 트랙 협약을 4개 기업, 5개 대학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주)성우하이텍 트랙은 영산대 5명 ▲(주)센트랄 트랙은 경상대 5명, 경남대 5명 ▲(주)휴롬 트랙은 김해대 10명 ▲한림풀만앰배서더호텔 트랙은 창신대 5명 총 30명 도내 대학생들의 안정적 일자리가 확보됐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준표 도지사, 4개 기업 대표이사, 경상대를 비롯한 5개 대학 총장, 대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남도-4개 기업-5개 대학은 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도내 대학생 안정적 채용확대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4개 기업 맞춤형 트랙'을 운영하게 된다.

4개 기업은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예정자 포함)을 우대하여 선발하며, 5개 대학은 '기업 맞춤형 트랙'을 설치·운영하고, 경남도는 4개 기업과 5개 대학 간의 상호협력·지원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한다.

이날 홍준표 도지사는 "세계적으로 도약하고 있는 4개 기업에서 오늘 기업 맞춤형 트랙 협약의 적극적인 동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도내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협약체결에 적극 동참해 도내 대학생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금까지 기업트랙 협약으로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인 ▲KAI 70명 ▲대우조선해양 160명 ▲LG전자 15명 ▲삼우금속공업 15명 ▲성우하이텍 5명 ▲센트랄 10명 ▲휴롬 10명 ▲한림풀만앰배서더호텔 5명 등 8개 기업에 매년 290명을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산학관 협력사업의 모범적인 모델로 '정부 3.0' 민관협치 분야의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경남도는 50개 기관·단체와의 협약 및 도내 전 대학 기업 맞춤형 트랙 개설을 목표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