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전경과 원안은 최수규 비서관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최수규 청와대 중소기업비서관이 한 언론사를 상대로 법적조치를 취하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는 비리 의혹으로 내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최수규 청와대 중소기업비서관은 8일 "전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정정보도를 요구하고 아울러 법적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촉발됐다.

최 비서관은 "8일자 이 기사에서 언급된 B씨는 대학교 후배로 알고 지내는 건 맞지만 C씨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최 비서관은 "보도내용은 개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이라고 반발하며 법적 대응 방침을 분명히 했다.

민 대변인은 민정수석실에서 내사를 한 게 사실인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 답을 하지 않은 채 "민정수석실에서도 이런 입장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한 언로은 정부 소식통을 인횽해 1면 머릿기사로 "청와대가 경제수석실 A 비서관의 금품과 향응 수수 등 비위의혹을 조사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금품·향응 제공자는 정부가 벤처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거액의 펀드 자금을 횡령한 혐의가 있는 인물이어서 유착의혹이 사실일 경우 파문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또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지난해 경제수석실 A비서관의 금품·향응 수수 첩보를 입수해 확인 작업을 벌였다"며 "A비서관은 2008년부터 2012년 초까지 한국벤처투자(KVIC) 간부 B씨와 함께 창업투자사 대표 C씨로부터 수시로 룸살롱 접대 등을 받은 혐의"라고 설명해 정가의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