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국회의원 (사진=뉴시스)

[코리아데일리 이상규 기자]

새누리당 권성동 국회의원이 이병기 국정원 후보자의 인사 청문회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회 정보위의 7일 이병기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이 후보자의 과거 정치자금법 위반 전력과 이른바 '북풍' 관여 의혹이 도마 위에 오르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 후보자의 1997년 대선 당시 '북풍' 관여 의혹 등을 부각하며 국정원장으로서의 자격 검증에 치중한 반면, 새누리당은 적극적인 소명 기회를 주는 등 '엄호 모드'를 보였다.

이 후보자는 인사말부터 정치자금법 위반 전력에 대해 "깊이 후회한다"고 밝히고, 국정원의 정치개입 논란에 대해서도 "제 머릿속에 정치관여라는 말은 완전히 지워버릴 것"이라며 낮은 자세를 취했다.

이어서 발언을 한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이 후보자의 2002년 대선 당시 불법정치자금 전달과 관련한 이른바 '차떼기 사건' 연루 전력과 관련, "있을 수 없는 행위"라고 지적하면서도 "당시 한나라당뿐 아니라 민주당도 불법자금을 받아 적발됐다"면서 야당을 겨냥했다.

권 의원은 과거 불법자금 수수 혐의 등으로 처벌받은 이재정 경기교육감과 안희정 충남지사,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등새정치연합 쪽 인사들을 일일이 거론하며 "자기들 잘못에 대해서는 반성하지 않고 남의 것만 커 보이는 태도는 시정돼야 한다"면서 야당의 공세 무력화 시도에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