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사천시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사천시와 사천시여성주간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도남)는 오는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삼천포체육관에서 사천시 여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사천'이라는 주제로 '제19회 사천시 여성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주간(7월 1일∼7일)'을 기념해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식전행사, 기념식, 특강, 한마음 화합의 장,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식전 행사로 여성단체 회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활동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 상영하고, 기념식은 여성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대회사, 격려사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커뮤니케이션 아카데미 전금주 대표의 '사상체질로 소통하고 힐링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건강을 챙기는 계기를 마련한다.

오후에는 화합의 장 행사로 어울림한마당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부대행사로 건강증진관 운영, 양성평등콘텐츠 전시회, 환경살림 홍보 및 소비자 상담, 다문화 체험과 일자리 창출 작품전시, 여성폭력 예방 홍보, 아동·여성을 위한 평화나눔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19회 여성주간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여성이 행복하고 희망찬 사천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