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상정 의원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나는 관여하지 않는다. 즉 어떤 일에 상관하지 않고 모른 체한다는 오불관언이 25일 정치권의 하두로 등장해 주목을 끈다.

이 말은 옆에서 일어나는 일에 모른 척하는 모습을 가리키는 표현이며 수수방관(袖手傍觀)과 비슷한 내용이다.

이 용어가 정치권에 주목을 받는 것은 심상정 정의단 원내대표가 문창극 낙마사태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김기춘 비서실장의 문책을 요구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심상정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에 대해 “그동안 박대통령은 묵묵부답과 침묵으로 일관하여 국민들을 당혹하게 만들었다. 국정 책임자는 진술을 회피하고 싶을 때, 묵비권을 행사하는 피고인이 아니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 모든 사태의 진상을 밝히고, 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 전반을 바꿔야 하며 인사위원장을 겸임하는 김기춘 비서실장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김 실장 경질도 촉구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자긍심에 상처를 입힌 이번 인사 참사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이어 “헌법적 가치와 국민 통합에 적합한 총리를 다시 물색하고, 헌법대로 신임 총리의 재청을 받아 2기 내각을 원점에서부터 다시 짜야한다”고 2기 내각 재검토의 필요성을 주장한 후 네티즌들의 주목속에 25일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