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5 64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정홍원 국무총리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6.25 전쟁 64주년을 맞이한 25일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가운데 정홍원 국무총리와 가수 정동하가 화제다.

이 같이 두 사람이 주목을 받은 것은 국무총리 내정자인 안대희, 문창극 두 사람이 청문회를 열지도 못하고 자진사퇴하여 공식적으로 사퇴를 표명한 정홍원 총리가 아직도 국가 공식 행사에 총리로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고 가수 정동하는 축하곡을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이에 앞서 정홍원 국무총리는 25일 6·25전쟁 참전용사 가운데 공을 세웠음에도 국가유공자로 예우 받지 못한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 64주년 6·25전쟁기념식에 참석, 기념사에서 "오늘의 대한민국은 여러분의 고귀한 헌신 위에 이룩됐다. 우리는 여러분의 나라사랑 정신을 받들고, 그 숭고한 희생이 영광된 역사가 돼 자자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지난 5일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국가유공 상이자'도 장애인으로 등록해 내년부터 복지시설 이용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는 정부정책을 설명하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공헌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자세로 국가유공자 여러분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국민들을 향해서는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역사적 책무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받들어 더욱 안전하고 튼튼한 나라, 더욱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며 "정부는 우리 사회의 비정상적인 적폐를 바로잡고, 국가 안전관리시스템 개혁과 공직사회 혁신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6.25 기념식장에서 노래를 불러 주목 받은 가수 정동하
또 "민생경제의 회복을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규제개혁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이 새롭게 일어설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처럼 6월25일 국가보훈처는 오전 10시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참전 유공자와 정부 주요인사 등 4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함께 여는 한반도 통일시대’라는 주제로 6.25전쟁 64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서울현충원에서는 6.25 전쟁 호국행사가 27일까지 이어지며, 6.25 전쟁 사진 및 유품전시회 그리고 관련 영화가 상영된다.

한편 가수 정동하가 '6·25 전쟁 64주년 행사'에 참석해 '70인조 국군교향악단'과 협연으로 웅장한 무대를 꾸며 주목을 받았다.

정동하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함께 여는 한반도 통일시대'라는 주제로 '6·25전쟁 64주년 행사'에 참석한 것.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국내·외 6·25참전용사 및 참전국 주한 외교사절, 정부 주요인사, 각계대표, 시민, 학생, 장병 등 4000여 명이 참석해 태극기 및 유엔기 게양식을 시작으로 기념사, 특별공연, 6·25의 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정동하는 애국가 제창과 함께 특별공연에서 '아름다운 강산'을 불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