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지영은 기자]

불타는 국물 닭발 부터 해산물 가득한 매운 모둠 짭뽕, 매운 복어불고기 화끈한 불족발 등 매운음식 열전이 VJ특공대에서 공개됐다.

6월 20일 방송된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한국인의 매운맛을 화끈하게 해주는 매운 음식들을 소개했다.

서울 강서구 위치한 한 식당은 매운 불닭발이 인기다. 죽을 만큼 맵다고 해서 일명 죽을 맛으로 불리는 닭발의 매운맛의 비결은 다국적 고춧가루에 있다.

중국산, 베트남산, 그리고 청양고추 매운맛의 100배라고 알려진 인도 고춧가루까지 합세해 눈물 쏙 빠지게 매운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거기에 직화로 바로 구워낸 닭발과 빨간 국물이 자작하게 스며든 국물 닭발 뜯으면 스트레스 날리는데 제격이다.

경기도 광주에 가면 식당 들어서자마자 매운 기운 가득한 매운 짬뽕집 북경원이 있다. 청양고추로 맛을 낸 칼칼한 육수에 홍합, 오징어, 꽃게, 주꾸미 산더미처럼 쌓아주고 낙지 한 마리까지 올려주니 양도 푸짐하다.

이 집의 매운맛 비결은 청양고추와 베트남 고추. 손님들의 입맛에 맞춰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매운맛도 다양한다. 청양고추까지 송송 썰어 넣은 4단계 매운 짬뽕을 국물까지 싹싹 비우면 공짜로 즐기 수 있다.

대구에서는 20년간 매운 복어 불고기로 입소문 자자한 음식점이 있다. 동해복어에서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복어를 직접 손질하는 것은 물론, 복어 불고기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콩나물 또한 팔공산에서 직접 기른 오존수 콩나물을 사용한다.

이 집 매운맛은 복어대가리에 청양고추씨를 넣어 팔팔 끓인 육수와 사장님이 직접 기른 청양고추의 황금비율에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직접 만든 살얼음 동동 식혜가 매운맛에 놀란 입맛까지 달래준다.

이 외에도 화끈한 불족발과 빙수맥주를 파는 땀나, 3초 매운 갈비찜으로 유명한 진짜 대박이야기 등 으리으리하게 맵고 화끈하게 맛있는 음식을 VJ특공대가 소개했다.

<사진=KBS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