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영광군청)

농촌체험마을에서 여름휴가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오는 6월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4일간 개최된다.

영광군에서는 군남면 용암마을을 비롯해 4개의 체험마을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여름휴가철 체험·휴양객 유치를 위해 마을별 특색있는 체험거리를 선보이고, 농특산품 판매, 홍보 등을 통해 도시민에게 체험마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우리 가족의 추억 여행지! 농촌"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9개 시도에서 300여 개 농촌체험마을이 참여하고, 창의 학습관, 농촌정책관, 농촌체험관, 체험테마관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볼거리와 먹거리,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현재 영광군은 4개의 체험마을에서(군남면 용암마을, 염산면 상정마을, 법성면 산하치마을, 백수읍 길용마을) 석창포 테마체험, 유기농산물 수확, 전통장류 만들기, 갯벌체험, 승마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용암마을은 2013년 숙박, 경관, 서비스, 체험 전 분야에 걸쳐 농식품부 지정 1등급 마을로 선정되어 체험마을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연간 체험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농촌체험마을을 홍보하는 동시에 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민들이 여름휴가철에 체험마을을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