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김천시청)

[코리아데일리 김병훈 기자]

김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지난 18일 장애우를 위한 제5회 행복한 걸음 장애인 건강 걷기대회가 김천시장애인생활체육회 주최로 열렸다.

장애인을 위한 이번 대회에는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과 대회관계자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의식행사에 이어 삼락 다수간 도로를 이용한 왕복 3.4km 코스의 건강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박선하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 이번 대회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되찾고 재활하여 하면 된다는 도전정신과 희망을 키워주는 대회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본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박보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고마운 뜻을 전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 장애인들에게 차별없는 균등한 기회 보장과, 함께 참여하고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진정한 복지사회가 곧 올 것이며또한 이 대회가 앞으로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더욱더 의미있는 행사로 발전되기를 바란다"며 이날 행사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박보생 김천시장은 대회참가자들과 함께 나란히 직접 휠체어를 밀고 격려하며 행사 끝까지 자리를 같이 하는 한편 김천시 산악연맹회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활동으로 대회가 활기차고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